티스토리 뷰

장한나 프로필 집안 가족 학력 결혼

지휘자 장한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하는군요. 과거 첼리스트에서 지금은 지휘자로의 삶을 살고 있는 장한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한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집안, 가족, 과거 이야기, 지휘자 이유, 결혼, 남편, 근황, 최근영상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한나 프로필 나이 학력
  2. 장한나 과거 이야기
  3. 장한나 지휘자 이유. 결혼

1. 장한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본명 - 장한나

나이 - 1982년 12월 23일 (41살)

고향 - 경기도 수원시

학력 - 하버드대학교 철학과 휴학

집안(가족) - 외할아버지 원로 지리학자 서무송 선생, 아버지, 어머니 수원 동원고 음악교사

소속 - 독일 함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객원지휘자

2. 장한나 과거 이야기

장한나는 3살 때인 1985년 피아노를 배우면서 음악을 시작했는데 3년 후 첼로로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장한나는 "피아노는 너무 커서 가지고 다닐 수도 없으며 페달을 밟고 싶을 때 밟을 수도 없었다. 이건 내 악기가 아니라는 걸 알았다"라고 이야기하였어요. 첼로 공부를 시작한 지 4년 만인 만 10살 때 1992년 '월간음악'이 주최한 전국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장한나는 11살 때부터 미국 뉴욕의 명문 연주학교 줄리어드 음대에 특별 장학생으로 입학하였는데 당시 장한나의 음악적 재능을 키우기 위해 부모님이 미국으로 이민을 결정하셨다고 하네요. 이례적으로 비디오 오디션으로 합격을 했다고 하며 1년 만인 1994년 제5회 '므스티슬라프 로스트로포비치' 첼로 콩쿠르에서도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국제적으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장한나는 1995년, 영국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데뷔 앨범을 제작했고, 같은 시기에 역시 세계적인 첼로 거장 '미샤 마이스키'를 사사하였습니다.

3. 장한나 지휘자 계기, 결혼

장한나는 1997년부터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유수의 관현악단과 차례로 협연하며 일약 세계적인 연주자로 인정받기 시작하였어요. 장한나는 2001년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고 꾸준히 성공적인 첼로 연주자로 명성을 이어갔는데, 2007년 갑자기 지휘자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습니다. 장한나의 지휘자로서 스승은 뉴욕 필하모닉의 지휘자로 유명한 '로린 마젤'이며 지휘자로 입문한 계기에 대해서는 "첼로로 연주할 수 있는 곡의 수는 제한되어 있다. 나는 더 많은 음악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해보고 싶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장한나는 현재 독일 함부르크 심포니 수석 객원지휘자로 위촉되었다고 하는데 올해 9월에는 대타로 빈 심포니를 이끌고 국내 공연을 갖게 된다고 하네요. 장한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남자친구도 없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지휘자 연습 때문에 남자 만날 시간도 없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장한나의 나이와 과거얼굴 고향 학력 집안 가족 지휘자 계기 결혼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한나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장한나 첼로연주영상 바로가기

 

 

심형탁 나이 일본인 예비 신부 러브스토리

심형탁 일본인 예비 신부 러브스토리 심형탁은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조선의 사랑꾼'에 일본인 예비 신부와 함께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배우 심형탁의 나이와 과거얼굴 여자친구

vamos1.tistory.com

 

천우희 나이 과거얼굴 남자친구 이상형

천우희 나이 고향 과거얼굴 남자친구 배우 천우희는 오늘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천우희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 출연을

vamos1.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세로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